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안내 [+신청방법]

by 노마드환 2024. 5. 11.
반응형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

1.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이란?


우리의 삶에서 일과 개인 생활의 균형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족 돌봄, 개인 건강, 은퇴 준비, 학업 등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이 균형을 맞추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여, 전일제로 일하던 근로자가 필요한 때 일정 기간 동안 근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전일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 지원대상과 지원인원?


이 제도는 전일제로 일하는 근로자 중에서 개인적인 사유로 일정 기간 근로 시간을 단축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합니다. 사업주는 이러한 근로자의 근무 시간 단축을 지원하고, 사유 해소 후에는 다시 전일제 근무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원대상 :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

 

지원인원 : 지원대상 근로자의 30%, 최대 100명
※ 단, 지원대상 근로자가 10명 미만인 경우 3명 지원

 

 

 

 

3. 지원하는 금액은 얼마일까?


▶ 지원금액 : 지원 인원 1인당 단축 장려금 월 30만 원(정액)

 

 

 

 

 

4. 지원 요건은과 바로 신청하러가기!


지원요건 :
· 아래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지원
1️⃣ (계획수립) 실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시행하기 위한 세부 추진계획 수립
2️⃣ (실근로시간 감소) 시행 기간별 사업장의 주 평균 실근로시간*이 단축 시행 직전 3개월과 비교하여 2시간 이상 감소
*소정근로시간과 연장근로시간을 합한 실제 근로시간
3️⃣ (근태관리) 단축 시행 전 3개월부터 전자카드, 지문인식, 타임레코드 등 전자·기계식 방식으로 소속 근로자의 출퇴근 시간을 관리

워라밸일자리 장려금 지급 신청서 다운 받기!!

 

👀 신청방법

신청기한  - 근로자와 근로시간 단축 개시일 후 12개월 이내 관찰 고용센터
절차/방법  - 신청방법 : 방문, 우편 , 웹사이트 (정부24)
구비서류  - 근로시간 단축 근로계약서
 - 근로시간 단축제도 도입 증빙서류
 - 월별임금대장
 - 임금지급증빙서류
 - 전자 기계적인 장비로 기록된 실근로시간(연장근로 포함)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바로 신청 하러 가기